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외선 강한 봄, 외출 시 선크림 필수인 이유

헬스, 다이어트

by 이바우미디어 2021. 4. 6. 20:18

본문

자외선 강한 봄, 
외출 시 선크림 필수인 이유


포근한 공기가 이어지면서 진짜 봄인 것을 느낄 수 있는 요즘. 평소보다 두 배 이상 관리를 해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자외선 차단이다. 봄이 되면 높아지는 자외선 지수는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된다.


만약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지 않으면, 기미, 주근깨와 같은 잡티를 유발하기도 하고 피부색도 변하게 된다. 물론 자외선 차단제로 잡티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지만 이것 역시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그렇다면 자외선 차단을 올바르게 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외출 시 선크림 사용은 필수!


자외선 차단의 기본은 선크림을 꾸준히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다. 선크림은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자외선 차단을 위한 선크림 바르는법


외출하기 30분 전 선크림을 발라준다. 기초제품 사용 후 마지막으로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외출 전 선크림을 한 번만 바른다고 해서 자외선 차단이 완벽하게 되는 것은 아니다. 선크림은 휴대용을 꼭 챙겨 다니면서 2~3시간 마다 덧발라줘야 효과적인 차단이 가능하다.

 


이 방법이 어렵다면?
자외선차단 기능성 메이크업 제품 사용하기


특히 여자들 대부분은 선크림을 바른 후 메이크업을 하기 때문에 외출 후 선크림을 다시 덧바르는 것은 무리다. 또한 귀찮다는 이유로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바로 메이크업을 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은 경우 자외선 차단이 되지 않아 금방 기미와 잡티가 피부에 올라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선크림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해보자. 메이크업의 단계를 줄이면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

 


휴대용 선스틱, 선스프레이 갖고 다니기

자외선차단제를 한 번 바른다고 해서 하루 종일 그 효과가 지속되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 날라가버리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이에 휴대용으로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선스틱이나 선스프레이와 같은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해보자. 기본 자외선 선크림은 크림형태였다면, 선스틱이나 선스프레이는 사용하는 방법이 간편해 일상 생활에서 효율적으로 자외선 차단을 할 수 있다. 


모자와 선글라스는 필수!



자외선차단을 바른다고 해서 완벽하게 자외선에서부터 자유로울수없다. 이에 자외선차단을 완벽하기 위해서는양산, 선글라스, 모자를 활용해보자.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