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엄정화가 사랑하는 콜리플라워 라이스 만드는 법(+효능)

헬스, 다이어트

by 이바우미디어 2021. 2. 17. 22:17

본문

 

콜리플라워(cauliflower)는 하얀 꽃망울처럼 보이는 채소다. 그래서 ‘꽃양배추’라 불린다.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유명하다. 콜리플라워는 양배추와 비슷하지만 일반적인 양배추와 달리 지중해 동부의 야생종으로부터 변이되어 생산되고 있다. 

콜리플라워는 제철에 되는 것은 11월에서 3월이다. 추운겨울에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따뜻한 요리로 만들어도 영양 성분이 파괴되지 않으며 샐러드 같은 방식으로 먹는 것도 좋다.

 

 



콜리플라워는 줄기가 자라면서 주걱 모양을 한 잎이 커지면서 줄기의 머리 부분에 초기 단계의 꽃 봉오리의 덩어리가 있습니다. 콜리플라워는 이 꽃봉오리 부분을 먹는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둥글고 하얀 머리 부분만 먹는 콜리플라워는 굽거나 볶아서 고기 옆에 곁들이거나 샐러드에 섞어서 먹을 수 있다. 

콜리플라워에는 스노톱, 섬머스노우, 포월, 은령 등의 종류가 있다. 꽃 봉오리가 흰 것이 대부분이지만 보라 색이나 오렌지 색도 있다.

 


콜리플라워 효능


콜리플라워는 생각보다 식감이 좋고 맛도 고소하고 달달해 건강식, 다이어트식으로 인기다. 브로콜리에 비해 식감이 아삭아삭하고 야채의 비린내가 훨씬 덜하다. 식이섬유가 많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높고 장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도 좋다.

콜리플라워는 소화기관에 좋다. 식이 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완화하고 위장의 내벽을 보호한다.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위장의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혈압과 신장 기능을 향상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또 콜리플라워 속 비타민C는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한다. 콜리플라워 1인분은 비타민C 일일 권장 섭취량의 77%를 함유하고 있고, 몸의 해독 능력을 돕는 역할을 한다. 

 

 

 


이외 콜리플라워에 포함되는 영양은 우선 단백질이나 식이섬유,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인, 철, 아연 구리 β 카로틴, 비타민 K, 비타민 B1비타민 B2비타민 B6, 나이아신, 엽산, 판토텐산, 비오틴, 비타민 C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콜리플라워 먹는법


콜리플라워는 기본적으로 데쳐서 먹는 조리법이 일반적이지만 실은 생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생식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야채로서는 단단하게 느껴지지만 이미지 그대로 날로 그런 식감을 느끼며 먹을 수 있습니다. 콜리플라워는 데쳐낸것 보다 생식 쪽으로 먹는 것이 맛있다. 또한 콜리플라워의 흰색 꽃 봉오리 부분뿐 아니라 잎 부분도 먹을 수 있다.



콜리플라워 라이스 만드는 법

 

밥과 비슷한 식감 때문에 다이어트나 저탄고지 식단에 오르는 음식이다. 콜리플라워 라이스는 식초를 넣은 물에 콜리플라워를 넣고 데친 후 잘 식혀 다지면 된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