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일 1섭취" 달걀이 완전 식품인 이유 (+효능,부작용)

헬스, 다이어트

by 이바우미디어 2021. 1. 26. 17:39

본문

달걀이 완전 식품인 이유

 

 


다이어트에 좋다. 


살을 빼는 중이라면 삶은 달걀은 가장 좋은 식품이지 않을까 싶다.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에겐 고단백 식품을 추천한다.달걀은 최고급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또한 삶은 달걀을 먹으면 오랫동안 포만감이 느껴져 열량의 과다 섭취를 피할 수 있다. 삶은 달걀 두 개를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은 훌륭한 다이어트식이다.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삶은 달걀처럼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신체의 대사율이 높아진다. 신진대사가 잘 되면 빠른 체중 감량에도 이롭다. 

 

 

 

 

눈 건강에 유익하다. 


삶은 달걀에 비타민D가 풍부해서다. 삶은 달걀을 매일 먹으면 실명의 원인인 황반변성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백내장 위험을 낮추는 데도 도움을 준다.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가 계란에 풍부하다. 노른자에 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 건강을 지켜준다.  

 


임산부와 태아 건강을 돕는다. 


건강한 아기를 원한다면, 식단에 삶은 달걀을 넣어 섭취하면 좋다. 삶은 달걀은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어 임신 도중 아기의 치아·뼈 건강과 전반적인 성장을 돕는다. 또한, 계란엔 두뇌 발달을 돕는 콜린이 풍부하다. 콜린은 널리 알려진 성분은 아니지만 세포막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계란은 콜린이 함유돼 있는 최상의 식품 중 하나다.  

 

 

 

간 건강에도 좋다. 


콜린은 두뇌 발달을 도울 뿐 아니라 간 건강에도 기여하다.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필요로 하는 신체 부위로 수송하는 기능을 콜린이 담당하기 때문이다. 이 성분은 간을 청소하는 역할도 한다. 계란 등 콜린이 풍부한 식품의 섭취가 부족하면 간 손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혈압을 조절해준다. 


삶은 달걀을 먹으면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계란을 많이 먹으면 심장병의 한 원인인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안핑 워 등 캐나다 연구팀의 최신 연구 결과다. 고혈압 치료제로 사용하는 ACE(안지오텐신전환효소)억제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다양한 펩티드 성분이 삶은 달걀이나 계란 프라이에 들어 있다는 것이다. 

 

 

 

근육을 강화한다. 


달걀 흰자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흰자를 매일 섭취하면 근감소증 예방에도 좋다. 계란은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식품이며, 환상적인 단백질 공급원이다. 계란 1개엔 14개의 필수 영양소(비타민 Aㆍ비타민 B군ㆍ비타민 Dㆍ칼슘ㆍ요오드ㆍ셀레늄 등)가 들어 있다. 최고급 단백질이 6g이나 포함돼 있다는 것도 돋보인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고민인 사람에겐 삶은 달걀 흰자가 추천된다. 계란이 좋은 콜레스테롤(HDL 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를 높여 심장병 발생 위험을 낮춰 준다는 것이다. 계란을 하루 평균 1개 섭취한 약 50만명의 성인을 추적 조사한 결과 심장병 발생 위험이 낮아졌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심장을 튼튼하게 한다.


삶은 달걀 흰자에 혈류를 촉진하고 혈액 응고를 억제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다. 계란은 심장병 발생 위험을 감소시킨다. 건강한 사람이 계란을 즐겨 먹으면 심장병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여럿 있다. 

웰빙 간식거리다.


간식을 먹고 싶을 때 삶은 달걀은 매우 좋은 선택이다. 영양분이 풍부하고 몸에 부담을 주지 않아서다. 또한, 계란은 모든 연령층에서 유익하다. 최상의 동물성 단백질 공급 식품이어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어느 연령대에서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