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연 에스트로겐 '석류'가 남성에게도 좋은 이유(+효능,부작용)

헬스, 다이어트

by 이바우미디어 2021. 1. 21. 21:11

본문

 

 

석류는 9월에서 12월 사이에 나오는 과일이다. 

 

빨간 색깔의 석류는 터기가 원사진이다. 지중해 연안 남부지방에서 많이 생산되며 기름진 땅과 지중해성 따뜻한 기후 영향으로 터키 석류는 맛과 영양이 풍부해 유명하다. 루비의 모양과 비슷한 붉은 석류알은 신이 여성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선물이라고 할 정도로 여성의 건강에 좋은 과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석류는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천연 에르스트로겐 성분은 과육이 아닌 씨와 껍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석류의 효능을 알아보자. 

 

석류는 피부에 좋다.


석류에 함유된 천연 에스트로겐과 타닌, 각종 바티만 성분은 피부 주름 예방과 탄력, 피부톤 개선에 좋은 시트르산 성분이 풍부하다. 이에 피부 노화를 늦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탄력과 주름을 개선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외 안색을 환화게 만들어주는 화이트닝 등 피부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 

 

 


석류는 다이어트 좋다.

 

석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중성 지방을 제거해주는 역할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칼로리가 높지 않아서 67kcal로 다이어트에 부족한 미네랄과 영양을 보충해주는 데 석류는 충분하다. 


석류는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석류에는 미네랄, 무기질,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다. 이에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감기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석류 속에 많이 들어 있는 포도당과 과당은 체내 흡수가 빨르게 해주는 수용성 단당류이다. 당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피로회복에 좋은 석류는 감기 계방에 좋은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감기 회복, 면역력 회복에도 좋다. 

 


석류는 갱년기에 좋다.


갱년기는 주로 40대 후반부터 발생하는데 이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량이 줄어들면서 생기는 불면증, 현기증, 골다공증, 안면홍조, 우울 등을 동반한 증상이 나타날 때 그것을 막아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석류에는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해서 폐경을 막아주고 호르몬 불균형 개선과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외 남성에게 좋은 이요로눈 에스트로겐 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남성도 꼭 필요하기 때문이다. 

석류는 탈모에 좋다.


석류에 함유된 에스트로겐은 남성의 탈모 예방과 전립선 강화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뿌리껍질을 빻아서 즙을 내서 무좀이 발생한 부위에 발라주면 증상이 완화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외 설사치료와 천연 구충제 역할을 한다. 


석류는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석류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다. 이는 혈관 건강에 가장 좋다. 석류의 껍질과 씨는 항산화 물질인 '타닌'이 풍부해서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고혈압 예방에 좋다. 



석류 부작용


석류는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현기증, 구토, 눈 떨림, 복통, 설사, 메스꺼운 눈 가려움, 호흡곤란, 두드러기 등이 발생한다. 또한 천식, 자궁근종, 고혈압 등과 관련된 철분제 복용을 하는 경우 석류를 섭취하는데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