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신청 방법은?

라이프, 생활

by 이바우미디어 2021. 1. 5. 22:09

본문

 

여러 카드사에 흩어진 카드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바꿔 특정 계좌에 입금시킬  있다. 

5일 금융위원회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여신금융협회가 운영하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이체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일괄 조회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모아 한 번에 원하는 계좌로 이체, 출금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가 나오기 전에는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 개별 카드사 앱을 모두 설치해야 했다. 또한, 복잡한 인증 절차를 거치는 등 번거로움이 큰 문제점도 있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포인트는 각 카드사의 대표 포인트다. 1포인트당 1원으로 바꿀 수 있고, 계좌이체 역시 1포인트부터 가능하다. 계좌이체는 본인 명의 계좌로만 할 수 있다. 현금화를 신청한 카드 포인트는 취소하거나 정정할 수 없다.

 

 

신청방법은?

1. 사이트 및 앱 접속한다.

2. 통합조회 & 계좌 입금 부분을 누른 뒤에 전체 동의에 체크한다.
(모두 필수 약관들이라서 선택적 동의는 불가능하다.)

3. 본인확인 인증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동의 체크한다. 

4.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신청을 한다. 

 

 

참여 업체는?

이번 서비스에는 8개 전업카드사( 롯데카드-L.POINT, 비씨카드-TOP 포인트, 삼성카드-보너스 포인트, 신한카드-마이신한포인트, 우리카드-위비 꿀 머니/모아포인트, 하나카드-하나 머니, 현대카드-H-Coin, KB 국민카드-포인트리)와 3개의 겸영 카드사(NH농협카드-NH 포인트, 씨티카드-시티 포인트, 우체국-우체국 포인트). 총 11곳의 카드사가 참여한다. 

 

'CJ ONE 포인트'처럼 제휴 포인트도 가능한가요?


제휴 포인트는 대상에서 제외한다. 제휴 포인트의 경우는 특정 가맹점에서 소비 목적으로 사용할  있고, 현금과 1:1 교환이 보장되는 구조가 아니라서 통합 이체 출금 대상에서 제외되었다고 하니 11 카드사에서 모아지는 포인트만 현금으로 교환 가능하다.

 

 

사진 공식 홈페이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